평소에 라미 사파리 만년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다른 만년필도 한번 사용해보고 싶어져 뭐가 좋을지 검색하다가 중국제 만년필이 가성비가 좋다는 것을 발견하고 진하오, 영웅 등등 유명한 브랜드들 만년필중에서 베스트셀러로 보이는 X450을 구매하기로 결정하였다. (사실 닙 사이즈도 크고 바디도 고급스러워 보이는데 가격까지 싸서 선택하게 되었다.)

중국 만년필이니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구매했는데, 처음에 X450만 주문했다가 X750도 같은 판매자에게 구매하면 국제등기로 배송해서 좀 더 빨리 받아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X750까지 충동구매를 해버렸다.
그러나 구매하자마자 메세지를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자는 각각 따로따로 스몰패킷을 이용해 배송해버렸고, 이미 보내버렸으니 참고 기다려라는 답장을 보내는 것이다!! 분명히 메세지를 읽었을 것이 틀림없는데!!!
구매 전에 미리 물어보고 사는거였는데 결국 불필요하게 하나를 더 구매하게 되어버린것이다…
이미 보내버렸다니 어떻게 할 방법도 없고 해서 그냥 기다리기로 하고 배송이 엄청 늦게 온다거나 물건에 이상이 있다거나 하면 별점테러라도 해주려고 했는데….

aliexpress order
스몰 패킷으로 보낸것이 틀림없는데, 세상에나 14일에 주문한 것이 25일 아침에 도착한 것이다 ㅋㅋㅋㅋㅋ
small packet
봉투에도 small packet by air 이라고 적혀 있고 추적번호도 UN으로 시작하는거로 보아 스몰 패킷이 100% 확실한데 국제등기급 아니 국제등기보다도 더 빠르게 도착한 것이다.
알리에서 직구하면서 국제등기 1~2주일만에 받아본적은 있지만 스몰패킷은 기본 한달은 기다렸어야 했는데 이런일은 처음이라 처음에 한달전에 주문한 폰케이스가 도착한줄 알았다가 뜯어보고 나서야 일주일전에 주문한 만년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jinhao x450jinhao x750X450(회색?), X750(검은색) 모두 이상없이 도착하였고 컨버터가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있어 파커 잉크 제일 싼거 구매해서 컨버터 충전 후 시필도 해보았는데 다행히도 만년필에도 아무 문제가 없었다.



사진을 못찍어서 잘 구분이 안가긴 한데 EF닙 사파리에 비해 진하오 X450, X750이 조금 더 굵게 나온다.
그리고 직접 써보면서 느낀건데 X450 엄청 부드럽게 쓰여지는데에 반해 X750은 사각사각 약간 연필 쓰는 느낌으로 쓰는 맛이 있게 써지는걸 발견하였다. 쓰는 느낌이 확실히 차이나서 몇번이나 번갈아가며 확인해 보았는데 나에게는 X750쪽이 더 취향에 맞았다. 처음에 충동구매로 구매한게 올바른 선택인 것이였다 ㅋㅋㅋㅋ

구매하고나서 배송 방법때문에 판매자에게 실망하긴 했지만 예상외로 엄청 빨리 받아보았고, 물건에도 이상이 없어서 평점은 5점 만점을 남겨주었다.
3500원 정도로 이정도 만년필을 구매할수 있다니 엄청 만족스러운 지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