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jet 에서 구매한 도메인이 원래 Networksolutions 에 등록되어 있었기 때문에 도메인을 Networksolutions 계정으로 소유권을 이전 받았었다.

그런데 networksolutions 의 가격도 마음에 안들고 사이트도 좀 복잡해 보이는게 마음에 들지 않았고, 무엇보다도 whois protection 서비스가 유료로 추가로 돈을 내야만 사용할 수 있었다.

그래서 무료로 Whois protection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가격도 싼 업체를 찾아보다가 name.com 으로 결정해 도메인을 이전하였다.

name.com 여기는 whois protection 서비스가 3.99 달러로 유료이긴 한데 결제를 할때 ‘PRIVACYPLEASE’ 코드를 입력해주면 무료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도메인을 이전 하기 위해서 Transfer lock 서비스를 꺼 주었고 도메인 이전을 위한 EPP 코드를 받아서 name.com 에 이전 서비스를 신청하였더니 대략 4일 정도만에 성공적으로 도메인 기관이전을 끝냈다.

domain transfer

기관이전이 완료 되었다고 두 업체 모두로부터 이메일을 받았다.

+ 전에 Namejet 글에서 언급했던 GoDaddy 도메인 감시 서비스

godaddy domain notification

도메인의 정보가 변경되면 위의 사진처럼 변경된 내용을 이메일로 보내준다.

Godaddy 에서 서비스를 추가 할 수 있는데 Backorder 서비스는 유료이지만 이런 감시 서비스만 사용하는 것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