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에서 USB 작동이 안되길래 바이오스의 XHCI Mode를 Disabled로 설정해 보았는데 그 다음부터 바이오스에서조차 USB가 작동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메인보드에 수은전지도 빼보고 CMOS 리셋용 점퍼핀이 있는것 같아서 쇼트도 시켜보고 했는데 RTC만 초기화되고 설정값은 그대로 유지되어서 기기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 (부팅도 이상없고 랜, 모니터출력 등 전부 작동하는데 USB만 작동하지 않음)

다른 정상작동 기기의 바이오스 롬 덤프해서 덮어씌우거나 문제가 된 부분을 수정해주면 되는데, 그 작업하기 귀찮아서 제조업체에 바이오스 리셋 방법이 있냐고 연락해 보았더니 하드웨어적으로 수리해야한다면서 무조건 업체로 보내야한다고 하더라. 그럼 바이오스 파일이라도 달라, 직접 업데이트하겠다고 해보았는데 그것도 개인이 업데이트하다가 고장날수도 있다면서 공유를 안해주더라.
말만 기술지원부서이고 사실상 받을만한 지원이 없다고 생각해서 결국 바이오스 덤프 후 NVRAM 영역을 리셋하여 직접 문제를 해결했다. 싸길래 몇대 구매해보았는데 고객응대가 영 마음에 안들어서 다음부턴 그냥 어드밴텍 제품을 구매하려고 마음먹었다.

j1900 bios opened with UEFITool사진은 이미 초기화를 완료하여서 NVRAM 영역에 다른 값들이 보이지 않는데 덤프한 직후에는 수십개의 내용이 들어있었다. 사진과 같이 두개의 NVRAM 영역에서 StdDefaults만 남기고 나머지를 날려주면 모든 바이오스 설정값이 기본값으로 초기화되게 된다.

저렇게 바이오스를 수정 후 기기에 다시 넣어주니 USB가 다시 정상작동하여 수리를 보낼 필요가 없어졌다.
바이오스 칩은 CPU 옆 U9 위치에서 찾을 수 있다. (MX25U6435F 64Mb 1.8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