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페이지에서도 계정 플랜만 표시되고, 업로드 버튼이 표시되지 않아서 검색해 보았더니 Music Manager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업로드하거나 구글 크롬에서 Play 뮤직 앱을 설치하여 업로드하면 된다는 답변들 뿐이었다.
그러나 Music Manager를 설치하고 로그인해보았더니
music manager이런식으로 플레이 뮤직 웹버전 접속 먼저하고나서 사용하라는 문구만 표시되더라.. 몇번을 시도해보아도 계속 안되어서 이번에는 크롬에다가 뮤직 앱을 설치하면 업로드 버튼이 생길까 해서 설치해보았는데 크롬으로도 업로드 버튼이 표시되지를 않더라 아무리 해봐도 안돼서 계정에 문제가 있나 설정페이지로 접속해보았더니 계정 플랜만 표시되고 업로드 가능한 곡 수가 표시되지 않는것을 발견하였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검색하다 reddit 포럼에서 해답을 찾았는데, 구글 Payments 페이지에서 결제 국가가 미국으로 설정된 결제 프로필을 생성하고 해당 프로필에 등록된 카드로 금액에는 상관없이 최소 한번이라도 결제 내역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처음 카드 등록할때 결제 확인용으로 1달러 결제되는것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 같았는데 내 경우에는 카드를 등록해도 결제 확인을 하지 않길래.. 음원 하나를 구입하여주었더니 문제가 해결되어 업로드 버튼이 살아났다.
계정 정보에서도 기존에는 표시되지 않던 Uploaded songs 항목이 생겼고, Music Manager 프로그램도 정상 작동되며, 크롬에서 업로드 기능도 정상적으로 작동되게 되었다.

만일 구글 Play 뮤직에서 업로드 항목이 표시되지 않고 계정 정보에서도 업로드 가능한 곡 갯수가 표시되지 않으며, Music Manager 프로그램도 작동되지 않는다면 이 방법으로 결제프로필 생성후 결제 기록을 만들어주면 해결될 것이다.